본문 바로가기

주식/추천주

(2023) 나의 오래된 주식 최애 절친 우리종합금융을 떠나보내면서...ㅠ.ㅠ (추천주 : 우리금융지주)

728x90
반응형

8월 28일 기준으로 우리종금은 우리금융지주로
완전 편입되어 상장폐지가 되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우리종금 주식은 우리금융지주로
바뀌어서 들어왔고 짜투리 남은 금액이 병합단수
주대로 입금 되었습니다.

우종은 (이하, 우리종금) 제가 7년전 주식을 처음
시작할때 매수를 한 주식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가 주당 1000원 미만을
하는 주식은 무조건 들어가기에 가격적인 매력이
있었습니다. 한때 1000원을 넘었을때 수익이
참 크게 벌었습니다. ㅎㅎㅎ

7년이 지난 지금 수많은 주식들이 제 계좌를 거쳐
갔고 지금은 거의 투자를 하고 있지 않지만
우종만 꾸준히 제 포트에서 살아남아 저에게
수익을 줬습니다.

동전주로 거래금액이 7년동안 5000만원이
넘으니 참 거래도 활발하게 했고 누적 수익금도
최고로 많았습니다.

사실 우종 자체로 본다면 제가 딱히 투자할 매력이
없었지만 두가지 이유 때문에 투자를 했습니다.
하나는 앞에서도 말한 투자하기 가벼운 동전주
였고 또 하나는 우리금융지주가 대주주로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국 언젠가는 합병이 되지 않을까 생각은
했지만 막상 이렇게 합병이 되니 오래된 친구를
떠나보내는 약간의 허전함을 느낍니다.

그렇게 보면 과거 경술국치일에 우리 국민들이
당한 충격은 정말 클 것이라 생각을 했었습니다.

나는 대한제국(조선)의 백성이었는데 하루
아침에 일제의 백성이 된다는 것이 정말 어이
없고 황당하며 분노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어쨌든 저는 이런 허전함을 안고 다시
우리금융지주 주주로서 열심히 분할매수를
하고 있고 올해 가기전에 한두번 정도는 수익을
얻을 것 같고 그것으로 제 가족들과 어른들
모시고 식사를 할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수익 못 얻으면 어떻하냐고 물어보시면 배당
받으시면 됩니다. 배당수익률이 10%에 육박
합니다.

분할매수 하시다가 수익권에 들어오면 분할매도
하시고 그렇게 하면 또 떨어지고 그럴때 다시
분할매수 하고 그러다 혹시 물리면 배당받고..

세상에 이렇게 쉬운 주식투자가 또 있을까요?

제발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처럼
작전, 급등, 테마, 버블 주식에 (작급테버) 들어
가지 마시고 우리금융지주 같은 배당 잘 주는
회사에 들어가셔서 주식 투자 편하게 하세여^^

ps) 7월 22일에 추천한 jb금융지주도
좋은 흐름입니다^^

https://cocas95.tistory.com/m/503

(2023) 추천주-10 jb금융지주

오래간만에 추천주 글을 올립니다. 요즘 시중 자금들이 에코프로 등 급등하는 2차 전지주에 몰리고 있어서 다른 주식들은 별로 재미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그동안 추천했던 추천주들도 상

cocas95.tistory.com



728x90
반응형